티스토리 뷰

 스페인 마드리드 공항에서 구매한 해물 빠에야 밀키트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스페인 여행 중 가장 많이 먹었던 음식이 빠에야일 정도로 빠에야를 엄청 맛있게 먹었습니다. 먹물 빠에야와 해물 빠에야 둘 다 너무 맛있지만 그래도 저는 해물 빠에야를 더 좋아해서 해물 빠에야 밀키트(2인분)를 19유로에 구매하였고 어제 드디어 밀키트를 개봉하여 요리를 해서 먹어보았습니다. 요리하는 과정과 후기를 차례대로 적어보겠습니다.

해물 빠에야 밀키트

 

1. 해물 빠에야 밀키트 구성품

 해물 빠에야 밀키트에 요리 방법은 QR코드를 이용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에도 빠에야 만드는 영상이 많이 있기 때문에 참고하셔도 됩니다. 밀키트의 구성은 올리브 오일, 쌀, 분말스프입니다. 요리방법 동영상에는 오징어와 홍합이 있길래 밀키트 안에 해산물 재료도 있는 줄 알았는데 해산물 재료는 직접 구매를 해서 넣어야 하더라구요ㅜㅜ

해물 빠에야 밀키트 구성품(올리브 오일, 쌀, 분말 스프)

 

2. 해물 빠에야 밀키트 요리 순서

 1) 먼저 올리브 오일을 둘러줍니다. 집에 올리브 오일이 따로 있어서 밀키트 내 올리브 오일은 사용하지 않았고 고소한 맛을 더하기 위해 버터를 첨가하였습니다. 구운김치는 삼겹살도 같이 먹기 때문에 구워둔 상태입니다. 그리고 오징어와 홍합이 없는 대신 새우가 있어서 새우를 준비하였습니다.

 

 

 2) 두번째로 오일 위에 새우를 먼저 구워줍니다. 요리 방법 동영상에서는 오징어링을 먼저 굽고 있었습니다.

 

 

3) 세번째로 쌀을 부어주고 섞어주면 됩니다. 오일과 쌀과 새우가 잘 섞일 수 있도록 저어주면 됩니다. 새우나 쌀에 물기가 있으면 기름이 엄청 튈 수 있으니 조심해서 요리하시면 됩니다.

 

 

4) 분말 스프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쌀과 함께 섞어줍니다. 떼깔이 참 곱쥬? 

 

5) 잘 섞어준 다음 물 750mL를 부어줍니다. 저희는 요리할때 물이 넘쳐흐를 것 같아서 360mL 먼저 넣어 준후 센불에 10분 정도 익혔습니다.

 

센불에 계속 끓이다 보면 물이 날라가게 되는데 그 때 한번 더 물을 부어주었습니다.

 

6) 새우는 너무 오래 익히면 질겨질 수 있어서 어느 정도 익혀졌다고 생각해서 밖으로 빼두었습니다. 센불 10분 후 약불로 10분을 더 익혀줍니다. 요리 방법 동영상에서는 여기서 끝이지만 저희는 뜸을 5분 정도 더 시간을 두었습니다.

 

7) 그러면 요리가 완성됩니다. 짠! 형태는 그럴싸하게 만들어지지 않았나요?ㅋㅋ 밀키트의 힘은 대단합니다!

 

3. 맛 후기

 빠에야가 완성된 후 스페인에서 사온 라몬 빌바오 2019 와인과 함께 해물 빠에야를 먹어보았습니다. 맛을 본 결과 분말 스프를 다 넣어서 조금 짰습니다. 그래도 스페인에서 소금빼달라고 말하지 않았을 때랑 비교하면 안 짠편이구요. 소금 뺀 해물 빠에야 보다는 짰습니다. 스페인에서 먹은 빠에야의 맛을 온전히 다 표현할 수는 없었지만 그래도 신기할 정도로 비슷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 만약 스페인에 가게 된다면 먹물이랑 해물 둘다 사올 의향이 있는 맛이었습니다. 저희는 새우만 올려서 먹었는데 오징어랑 홍합도 같이 올려서 요리를 하면 더 맛있을 듯합니다! 라몬 빌바오 2019 와인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상온 보관보다는 조금 더 시원하게 해서 먹으면 더 맛있었습니다.

라몬 빌바오 2019, 까르프 : 10유로

 

 

 이상으로 스페인 마드리드 공항에서 해물 빠에야 밀키트를 직접 사서 요리해서 먹은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