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아이슬란드 여행 필수 정보

Lieut.Kim 2023. 4. 28. 12:03

 아이슬란드 여행의 필수 정보에 대해 알아봅시다. 아이슬란드는 영화 인터스텔라등의 촬영지로 유명하며, 백야 현상, 오로라 등을 관찰할 수 있는 다양한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국가입니다. 대한민국에서 비교적 거리가 먼 곳이며, 물가 역시 높아서 가기 힘든 아이슬란드지만 한 번쯤은 꼭 가볼 만한 여행지입니다. 아이슬란드 여행으로 떠나기 전에 필수 정보를 한번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슬란드 기본 정보

 아이슬란드는 북유럽의 아이슬란드 섬에 있는 섬 국가입니다. 기후는 섬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해양성 기후를 띠고 있습니다. 전체 인구는 약 37만여 명으로 세계 178위에 해당합니다. 언어는 아이슬란드어를 사용하고 있고 화폐단위는 아이슬란드 크로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크로나는 은행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GDP는 약 254억 달러로 세계 102위에 해당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종교는 루터교, 레이갸비크자유교회 등이 있습니다.

 

인기 관광지 정보

 아이슬란드 인기 관광지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겔딩가달리르입니다. 레이캬비크에서 1시간 이내에 위치한 장소로 아이슬란드의 화산 활동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싱베틀리르 국립공원도 있습니다. 이곳은 아이슬란드의 역사와 문화적 중요한 장소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곳이기도 합니다. 이 지역은 북아메리카 대륙판과 유라시아 대륙판이 서로 이동하며 만들어진 산악 지형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둘째 피야라드라르글류푸르(Fjaudura)가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북쪽 지역에 위치한 작은 마을이지만, 주변의 자연 경관이 매우 아름다운 곳입니다. 북쪽 지역에 위치하여 오로라를 관찰할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이면 더욱 화려한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습니다. 마을 주변에는 오로라 관측을 위한 시설도 있습니다. 셋째 레이니 스피아라 블랙 샌드 비치입니다. 아이슬란드 남부 지역에 위치한 해변으로 화산 지역에서 온 화산재와 흑요석으로 이루어져 있어 검은색의 모래와 독특한 지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은 해변과 바다가 어우러진 풍경을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하지만 레이니스피하라 비치 주변 해안은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안전 조치에 주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파도가 매우 강하고 바닷물이 매우 차가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넷째 골든 서클입니다. 골든서클은 아이슬란드에서 유명한 관광 코스이며, 자연 경관과 유적지 모두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골든서클은 세 개의 주요 관광지가 있는데 첫째 걸포스 폭포, 둘째 지열공원, 셋째 실베틀리르 국립공원입니다. 걸포스 폭포는 높이 32m이며, 그림 같은 경관을 만들어내 많은 관광객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지열공원에는 간헐천이 존재하는데 뜨겁고 압력을 받은 물이 땅에서 뿜어져 솟아나는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물이 20m 이상까지 높이 솟아오르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예쿨살론 빙하 라군입니다. 아이슬란드 남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쿨살론 빙하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데, 일부를 소개하자면 빙하 하이킹, 아이스 클라이밍, 스노모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빙하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빙하 탐험 중에는 아름다운 빙하 동굴을 볼 수 있습니다. 여섯째 스카프타펠 자연보호구역입니다. 스카프타펠 자연보호구역은 멋진 산악 경관, 빙하, 폭포, , 그리고 국립공원 내부의 많은 다양한 자연 현상들을 볼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일곱째 다이아몬드 비치입니다. 아이슬란드의 남동쪽 해안에 위치한 아름다운 해변입니다. 이곳은 다이아몬드처럼 생긴 얼음조각들이 해변에 쏟아져 있는 모습으로 유명합니다. 이 얼음조각들은 브레이다메르구르요쿨(Breiðamerkurjökull) 빙하에서 분리되어 바다로 흘러 내려왔습니다. 해안을 따라 산책하면서 다양한 얼음 조각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덟째 스투드라길 협곡입니다. 아이슬란드 북동쪽 지방에 있는 유쿨사 아 브루 강의 하구 부근에 위치한 멋진 협곡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암초 층으로 이루어진 주상절리와 녹색 강물의 아름다운 조화를 볼 수 있습니다. 아홉째 블라우프욜 공원입니다. 아이슬란드의 남동부에 위치한 대규모 국립 공원으로 면적은 약 14km²로 아이슬란드 내에서 가장 큰 국립공원입니다. 블라우 프욜(Vatnajökull) 대형 빙하와 그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쓰리흐니우카기구르 화산 역시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열 번째 아이슬란드 고지 케를링가프욜입니다. 이 언덕은 케를링가르페욜 산맥에서 찾을 수 있는 곳으로 붉은 유문암으로 구성된 곳으로 오렌지 빛깔의 언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음식 정보

 아이슬란드 음식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하르드피스퀴르(Harðfiskur)입니다. 말린 생선으로 주로 대서양 대구를 가공한 것을 사용합니다. 간식이나 간단한 먹거리로 즐깁니다. 둘째 플록크피스퀴르(Plokkfiskur)입니다. 이 요리는 감자와 생선 스튜입니다. 감자, 양파, 생선, 버터 등을 끓인 후, 육수를 빼고 남은 부분만 건져내어 수프 형태로 만듭니다. 그 후 고기를 떼어서 찹쌀같이 찢어 넣어 만든 음식입니다. 셋째 휘마르(Humar)입니다. 아이슬란드어로 랍스터를 뜻하며, 보통 살아있는 상태로 끓여서 소금이나 버터와 함께 맛을 내어 먹습니다. 휘마르는 가격이 비싸서 아이슬란드에서는 특별한 날이나 기념일에 먹습니다. 넷째 플라트카카(Flatkaka)입니다. 아이슬란드의 전통적인 빵입니다. 얇고 평평한 모양이며, 곡물 가루, , 소금으로 만듭니다. 빵을 구워낸 후 훈제 살라미를 올려 함께 먹거나, 버터나 크림 치즈와 함께 즐기기도 합니다. 다섯째 쿄트수파(Kjötsúpa)입니다. 아이슬란드의 전통적인 수프입니다. 이 수프는 양고기와 채소로 만들어지며, 감자, 당근, 양파 등이 주재료로 사용됩니다. 대부분의 아이슬란드 가정에서는 쿄트수파를 매주 한 번씩 끓여 먹을 정도로 평소에도 자주 즐겨 먹는 음식입니다. 여섯째 하우칼입니다. 아이슬란드의 전통적인 음식 중 하나로, 발효된 상어고기를 말합니다. 상어의 먹을 수 있는 부위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발효시켜서 만들어집니다. 하우칼은 아이슬란드에서는 유명하지만 그 냄새와 맛 때문에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잘 먹지 못하는 음식입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핀란드 여행 필수 정보  (0) 2023.05.01
포르투갈 여행 필수 정보  (0) 2023.04.29
노르웨이 여행 필수 정보  (0) 2023.04.27
싱가포르 여행 필수 정보  (1) 2023.04.26
대만 여행 필수 정보  (0) 2023.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