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랑스 여행의 필수 정보에 대해 알아봅시다. 예술의 나라 파리는 유럽 여행을 가는 사람들에게 필수 코스이기도 한데요. 그만큼 프랑스는 관광, 예술, 음식 등 많은 경험을 해볼 수 있는 나라입니다. 다들 프랑스 여행 한번 가보는 것은 어떤가요? 프랑스 여행으로 떠나기 전에 필수 정보를 한번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프랑스 기본 정보
프랑스는 유럽의 서부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후는 유럽 기후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는데 해양성·대륙성·지중해성 기후가 모두 나타납니다. 수도는 파리이며, 프랑스 전체 인구는 약 6천4백만여 명으로 세계 23위에 해당합니다. 언어는 프랑스어를 사용하고 있고 화폐단위는 유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유로는 현재 기준 1438원입니다. 가을에 비가 가장 많이 오며, 여름에는 서해안에 약간의 비가 올 뿐 일조량이 가장 큽니다. 따라서 여름에 여행할 경우 충분한 물과 다과류를 챙겨서 여행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인기 관광지 정보
프랑스의 인기 관광지 첫 번째는 바로 에펠탑입니다. 너무너무 유명해서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인데, 그에 걸맞게 파리의 상징인 에펠 탑은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전망대에 올라가서 파리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노트르담 대성당입니다. 프랑스의 대표적인 고딕 양식의 대성당으로, 파리의 섬인 세느 섬에 위치합니다. 다만 화재사고로 인해 옛날 그대로의 모습을 볼 수 없다는 점이 안타깝지만, 그럼에도 충분히 가볼 만한 장소입니다. 세 번째로 루브르 박물관입니다. 프랑스 하면 바로 예술이 떠오릅니다. 그중 루브르 박물관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관으로, 많은 수의 예술작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모나리자가 있습니다. 네 번째로 몽마르트 언덕입니다. 파리에 위치한 장소로 여러 예술가들이 모여서 그림을 그리고 있는 장소입니다. 그곳에서 캐리커처, 풍경화 등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프랑스에 살고 있는 예술가들을 한번 보고 싶다면 몽마르트 언덕에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섯 번째는 베르사유 궁전입니다. 파리 근교에 위치한 프랑스 궁전으로, 루이 14세의 강력한 권력을 상징하는 건축물입니다. 궁전 내 거울의 방이 유명하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장소입니다. 여섯 번째는 카프리 대성당입니다. 프랑스의 두 번째 큰 도시인 마르세유에 위치한 대성당으로, 아름다운 건축물과 역사적인 유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건축물과 역사 유적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일곱 번째로 칸 도시입니다. 프랑스 남부 지역의 해변 도시로, 국제적으로 유명한 영화제가 열리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드리는 도시입니다. 여덟 번째로 디즈니 빌리지입니다. 파리 외곽 지역에 위치한 디즈니 테마파크입니다. 프랑스 놀이공원과 마찬가지로 아이들과 함께 여행할 때 고려해 보면 좋은 관광지입니다. 아홉 번째로 샹젤리제 거리입니다. 프랑스의 대표적인 거리로 개선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점, 쇼핑가게 등을 구경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열 번째로 몽 생 미셸 섬입니다. 프랑스 북서부 지역의 섬에 위치한 대성당으로, 자연 경관과 아름다운 건축물로 유명합니다. 밀물과 썰물 때의 풍경이 다르며, 주간과 야간에 봤을 때의 경관이 장관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추천드립니다.
음식 정보
프랑스 음식 추천 첫 번째는 크루아상입니다. 프랑스의 대표적인 빵 중 하나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지하철역, 거리 어디에서나 먹을 수 있는 빵이지만, 그만큼 맛 하나는 보장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두 번째로 푸아그라입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이지만 프랑스에서 각종 연회나 행사 때마다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대표적인 고급 요리 중 하나로 거위나 오리의 간 또는 그것을 재료로 만든 프랑스 요리입니다. 세 번째로 에스카르고 입니다. 식사는 아니고 애피타이저지만 유명한 달팽이 요리입니다. 작은 달팽이가 아닌 소라만 한 식용 달팽이에 마늘, 파슬리, 소금, 버터 등을 넣어 구운 것으로 맛은 소라와 비슷한데 버터와 마늘이 들어가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이 맛을 한번 경험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 번째로 부르고뉴 입니다. 프랑스에서 생산되는 와인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 중 하나로, 풍부한 맛과 고급스러운 향기로 유명합니다. 프랑스 하면 와인인 만큼 프랑스에 가본다면 한 번쯤 경험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섯 번째로 무르고 샐러드입니다. 프랑스 남부 지방에서 유래된 샐러드로, 참치, 양파, 올리브, 계란 등이 들어가며,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평소 샐러드를 즐겨드시는 분들이라면 꼭 추천드리는 음식입니다. 여섯 번째로 프렌치토스트입니다. 프랑스의 대표적인 디저트 중 하나로, 달걀과 우유를 섞어 튀긴 빵에 시럽이나 과일을 올려 먹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프렌치토스트를 먹으면서 시작한다면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일곱 번째로 살라미입니다. 프랑스에서 유래된 건조 육포로, 다양한 종류와 맛으로 제공됩니다. 프랑스에서 유래된 만큼 한 번쯤 경험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덟 번째로 브리 치즈입니다. 프랑스에서 유래된 대표적인 치즈로, 부드러우며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치즈와 함께 와인을 곁들인다면 최고의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아홉 번째로 무스입니다. 부드러운 크림으로 만든 디저트로, 초콜릿, 캐러멜, 딸기 등 다양한 맛이 있습니다. 디저트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커피와 함께 꼭 드셔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