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헬리오시티 분위기 임장을 다녀온 후 간략한 느낌을 작성합니다. 지난번 반포자이와 래미안 퍼스티지를 다녀온 후 두 번째 임장이며, 완전 초짜 임장이라 제 마음대로 임장 후기를 작성한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저의 의견입니다.

 

 우선 여름 방학때 알바를 하기 위해서 비발디 파크 면접을 보러 갔습니다. 면접을 송파구에 위치한 소노 타워에서 하였고 주변에 어떤 아파트가 있나 보다 헬리오시티가 있길래 이때다 싶어서 다녀왔습니다. 면접은 5~10분 정도 본 후에 1시간 정도 헬리오시티 단지를 한번 쭉 둘러보았습니다.

송파구 소노타워

 

 저는 부동산을 볼때 1순위 일자리, 2순위 교통, 3순위 초품아, 4순위 주변 인프라, 5순위 평지 및 조경입니다.

 

0) 기본정보

 헬리오시티는 9510세대, 총 84동, 2018년 12월 입주, 

 

1) 일자리

 송파구에 위치한 헬리오시티는 여의도, 용산까지는 거리가 좀 되지만 강남구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일자리 측면에서는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2) 교통

 두 번째로 위에 사진에서도 알수 있듯이 송파역 8호선이 아파트 근처에 있어서 지하철로 이동하기도 좋습니다. 다만, 헬리오시티 단지 내에서도 송파역과 거리가 먼 동수는 도보로 꾀나 걸어가야하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송파역을 중심으로 3호선, 9호선, 2호선 환승역이 가까운 점은 긍정적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3) 초품아

  세번째로 초품아입니다. 헬리오시티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가 3곳이 존재하는데 해누리초, 중대초는 차도를 지나야 한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해누리초등학교의 경우는 짧은 횡단보도 하나를 건너야 했고 중대초등학교의 경우 큰길 건너편에 있었습니다. 가락초등학교는 있는 줄 몰라서 못봤네요;;

해누리 초등학교
헬리오시티 대로 건너편 중대초등학교

 

4) 주변 인프라

 주변에 가락시장을 비롯해서 롯데마트 등의 대형마트와 인근에 지방법원, 주민센터, 롯데타워, 롯데월드 등 좋았습니다. 그래도 반포 자이나 레미안 퍼스티지 보다는 조금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단지 내에 어린이 집이 많이 있어 긍정적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5) 평지 및 조경

 헬리오시티는 직사각형 모양으로 질서정연하게 아파트를 잘 배치했다고 생각합니다. 그 배치에 따라 길이 직선으로 시원시원하게 만들어져있고 조경도 식물 위주로 잘 꾸며놓았습니다. 반포 자이나 레미안 퍼스티지에 비해 수경시설이 상대적으로 적었습니다. 단지로 들어가기 위해 아주 약간의 오르막이 있고 오르막 후에는 모두 평지였습니다. 제가 신발을 캔버스화를 신어서 그런지 바닥이 보도블럭으로 되어있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단지 1바퀴를 도니 발바닥이 다소 피로한 점이 있었습니다. 단지 지상에 차량이 없는 것도 좋았습니다.

 

 

 

 

 

6) 저의 개인적인 점수(반포자이의 경우 전부 5점을 기준)

 가) 일자리 : 5점

 나) 교통 : 3.5점

 다) 초품아 : 4점

 라) 주변 인프라 : 4점

 마) 평지 및 조경 : 4점

 

 마지막으로 집 값을 한번 살펴보면 24년 5월 최근 1개월 평균 기준으로 18평 12억, 33평 20억 9천, 42평 25억 정도입니다. 대략 평당 6천 6백만원 정도이네요.(호갱노노 기준) 단지 1바퀴 도는데 생각보다 체력이 많이 소모되었고 단지 내에서 자전거나 전동킥보드 타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분위기 임장 후기 작성을 마쳐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